시흥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바른 식문화 교육 실시
상태바
시흥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바른 식문화 교육 실시
  • 한정우
  • 승인 2019.10.18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식품안전 인형극
▲ 시흥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바른 식문화 교육 실시
[경기포스트] 시흥시는 관내 소규모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시흥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시흥 시니어클럽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어린이 식품안전 인형극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시흥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람대상을 모집하고 시흥 시니어클럽의 갯골인형극단에서 공연을 실시한다. 시흥시 위생과에서는 인형극 사업을 총괄하고 사업비를 지원한다.

소규모 어린이급식시설을 대상으로 식품영양, 식품안전을 주제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순회인형극 공연은 식품상식 함양과 식품안전에 대한 정보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지역자원인 시흥시니어클럽 갯골인형극단을 활용함으로써 노인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되어 더욱 의미 있는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공연주제는‘꿀꿀아 먹지마 불량식품이야’‘비실이와 퉁퉁이’로 연초 신청받은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9월까지 총 52회 공연이 진행됐으며 11월13일 오렌지키즈 어린이집을 마지막으로 10월부터 11월까지 총 12회 공연이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시흥시니어클럽과 지속적인 업무협업을 통해 인형극 시나리오개발 및 공연 수혜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관내 어린이들의 바른 식문화 형성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