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한준 의장,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으로 안산 비전 밝히길”
상태바
송한준 의장,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으로 안산 비전 밝히길”
  • 최상학 기자
  • 승인 2019.06.1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한양대 ERICA캠퍼스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 업무협약 체결
▲ 한양대 ERICA캠퍼스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 업무협약 체결
[경기포스트]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은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내 산학연협력단지가 조성되는 것과 관련해 “안산이 강소특구로 발전하고 도시 비전을 밝히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송한준 의장은 이날 오후 경기도청 신관2층 상황실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해 “이번 협약은 세월호 참사 이후 어려움을 겪어온 안산 시민들이 활력을 얻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강조했다.

이번 체결식은 경기도와 한양대 에리카캠퍼스가 정부 공모사업인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이뤄진 것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 전해철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도와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는 국비 80억 원을 확보하고 대학 유휴시설 내 유망기업과 연구소를 유치해 산학연 협력의 혁신 플랫폼을 조성할 계획이다.

송 의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인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연구공간 마련 및 인력확보,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 유휴공간 활용, 산학연 협력 미니클러스터로서의 지역경제 거점역할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이번 사업이 경기도 31개 시군에 좋은 롤 모델이 되기 바란다”며 “경기도의회는 1,350만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도민과 함께 정책을 만들고 예산을 담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