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와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수원시지회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안내표지판을 교체하는 사업 진행
상태바
수원시와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수원시지회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안내표지판을 교체하는 사업 진행
  • 최상학 기자
  • 승인 2019.05.0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와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수원시지회 수원시장애인편의시설기술지원센터(이하 편의시설센터)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보장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일부개정 시행(2018.8.10.)됨에 따라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안내표지판을 교체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개정된 안내표지판에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임을 알리고 과태료를 안내하기 위한 내용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물건을 쌓거나 그 통행로를 가로막는 등 주차를 방해하는 행위를 한 사람에 대해서는 50만원의 과태료 부과’, ‘도움이 필용한 경우 전화번호(관리사무소)’를 포함시키도록 법이 개정되었다.

 

이에 수원시와 편의시설센터는 기존에 설치된 공공기관의 안내표지판을 교체하기 위하여 안내표지판을 제작하였으며, 2일 수원시청 주차장에 설치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안내표지판을 교체하는 행사를 통해 공공기관과 일부 대형시설의 교체작업의 시작을 알렸다.

 

수원시장애인편의시설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의 불편이 감소되기를 기대하며, 장애인전용주차구역과 불법주차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이 개선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