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재단법인 수원컨벤션뷰로' 설립한다
상태바
수원시, '재단법인 수원컨벤션뷰로' 설립한다
  • 김영식 기자
  • 승인 2018.12.20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한규 수원시 제1부시장(가운데)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재단법인 수원컨벤션뷰로 발기인 총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가 ‘재단법인 수원컨벤션뷰로 발기인 총회’를 1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고 수원컨벤션뷰로를 설립하기 위한 첫발을 뗐다.

수원시는 내년 3월 수원컨벤션센터를 개관함에 따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마이스(MICE)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도시마케팅 전담기구 ‘수원컨벤션뷰로(Suwon Convention & Visitors Bureau)’를 설립하기로 했다.

이날 총회에서 대표로 발기인 선임된 이한규 수원시 제1부시장을 비롯한 임인수 도시개발국장, 김철원 경희대 컨벤션경영학과 교수 등 관계자들은 발기인 대표와 임원을 선임하고 컨벤션뷰로 설립취지문을 채택했다. 수원컨벤션뷰로는 각종 전시회·국제회의 등 마이스 행사를 열어 국내외 참가자들의 방문을 유도하고, 다양한 마케팅 사업을 펼쳐 수원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한규 부시장은 “수원컨벤션뷰로를 설립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수원컨벤션뷰로와 수원컨벤션센터의 협업으로 수원시가 대한민국 마이스 산업의 허브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원컨벤션뷰로는 내년 1월 중으로 경기도 법인 설립 승인 절차와 행정사무 절차를 마친 뒤 2019년 4월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수원컨벤션센터’는 내년 3월 개관한다.

 

한편, MICE(마이스)는 ▲Meeting(회의) ▲Incentive travel(포상관광) ▲Convention(국제회의) ▲Exhibition(전시회)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용어다. 국제회의·전시회 개최, 컨벤션 센터 운영, 관광 산업 등을 중심으로 하는 융복합산업을 의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