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오산천가꾸기 사업보고개최
상태바
시민과 오산천가꾸기 사업보고개최
  • 김영식 기자
  • 승인 2018.12.1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천살리기지역협의회(회장 이진수)는 지난 11일 환경사업소 홍보관에서 돌보미 활동단체 및 운영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천살리기지역협의회의 1년 성과를 돌아보는 사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오산천 수질 등 추이분석, 강의 날 대회 설명, 돌보미 사업보고 순으로 진행되었다. 오산천살리기지역협의회는 2011년 4월 오산천을 살리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민·관 협의회로 오산천 돌보미 사업, 조사사업, 문화사업, 누리단 교육사업 및 하천 불법 활동에 대한 계도사업을 활발히 벌이고 있다. 2015년 시작한 오산천 돌보미 사업은 오산천을 17개 구간으로 나누어 시민, 민간단체, 기업이 주도하는 하천관리 사업으로 하천변 정화활동, 생태교란종 제거 등 아름답고 깨끗한 하천 가꾸기 활동을 시민의 손으로 이루는데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또한 2019년도에는 한국강살리기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환경부에서 후원하는 ‘한국 강의 날 대회’가 오산에서 개최됨에 따라 사단법인 대천천네트워크 강호열 사무처장이 참석하여 ‘한국 강의 날 대회’에 대한 의미와 행사 내용을 설명하고 오산천돌보미 단체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요청하였다.

오산천살리기지역협의회 관계자는 “2019년도에는 오산천돌보미 단체가 하천 정화활동 뿐만 아니라 오산천 작은정원 조성·관리에도 활동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