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석 의원, “직속기관의 유연근무제 사용 및 관리 부적정 지적”
상태바
장대석 의원, “직속기관의 유연근무제 사용 및 관리 부적정 지적”
  • 최상학 기자
  • 승인 2019.11.1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15일 2019년 직속기관 행정사무감사
▲ 장대석 의원
[경기포스트]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장대석의원은 지난 15일 소관 직속기관을 대상으로 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직속기관의 유연근무제 사용 및 관리 부적정에 대해 지적하며 직원 근태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촉구했다.

장 의원은 교육연수원의 ‘2018년도 경기도교육청 종합감사 결과’를 보면서 “원거리 출퇴근 직원의 유연근무제 활용함에 있어 70여명의 직원 중에 61명이 관리소홀로 주의를 받았다는 것은 매우 심각하다”며 직원 근태관리에 철저히 기해 줄 것과 현재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 적절한 계획을 수립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학생야영장에서 ‘교원연수 프로그램’, ‘교사대상 캠핑프로그램’ 등 교원대상의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될 수 없다”며 학생야영장의 설립취지에 맞게 학생중심의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소규모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점검해 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직속기관에 많은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지만 인터넷에 검색 해보면 프로그램 홍보자료가 없다”며 “우수한 시설과 많은 예산을 투입해 프로그램을 진행하지만 프로그램 정보를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 없다”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